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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1 1

[Unreal Engine]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비주얼 스크립팅

블루프린트란?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복잡한 코드 작성없이 노드 기반으로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레벨당 짝을 맞춰 생산하여 레벨당 블루프린트를 구별할 수 있음블루프린트 사용해보기Event: 일종의 트리거로 '어떤 상황에서 호출이 될 것이다'라는 약속을 의미함Event BeginPlay: 게임이 시작할때 마다 한번씩만 실행되는 이벤트Event Tick: 프레임마다 실행되는 이벤트프로그래밍을 시작할 때 출력해보는 Hello World를 블루프린트로 출력해 볼 것이다.빈 화면에 우클릭을 하고 PrintText를 선택하여 생성해준다. 게임이 시작될 때 출력되도록 할 것이기 때문에 Event BeginPlay를 Prinet Text의 InText에 핀을 연결하고 InText 아래에 ..

내일배움캠프 2025.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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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내일배움캠프, 오버로딩, til, 생성패턴, UnrealEngine, C++, CS, 디자인패턴, 사전캠프, 블루프린트, computerscience, 언리얼, 언리얼엔진, UE, unreal engine, unreal, 매크로, 자료구조, 구조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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