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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02 1

[Unreal Engine]조명과 메테리얼 기본 적용

개념요약조명Directional Light: 태양빛처럼 전체 씬에 영향을 줌Point Light: 전구처럼 특정 위치에서 빛을 방사함Spot Light: 특정 바향으로 빛을 집중시킴메테리얼오브젝트에 적용되는 재질로, 색상뿐 아니라 반사, 광택, 질감 등을 표현 할 수 있음Material Instance를 사용하면 기존 메테리얼을 빠르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함구현 과정 요약조명 맵의 모든 조명 비활성화 Place Actors > Light > Directional Light 드래그 앤 드롭하여 Directional Light 배치(태양 역할) Directional Light를 비활성화 하고 Point Light를 설치 Light 각각의 밝기와 색상을 변경 메테리얼Ctrl + Space를 눌러 Co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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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크로, 디자인패턴, unreal, UnrealEngine, 오버로딩, 생성패턴, til, C++, computerscience, 구조패턴, 내일배움캠프, unreal engine, 사전캠프, UE, 언리얼, 언리얼엔진, 자료구조, 객체지향, CS, 블루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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