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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5 1

[Unreal Engine]에셋 내비게이션 및 간단한 게임 씬 구성

개념요약내비게이션(Navigation)이란?캐릭터가 씬 안에서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함지나갈 수 없는 곳은 막고, 통과 가능한 구조를 명확히 해야 게임 플레이시 부드럽게 동작함충돌(Collision)이란?오브젝트와 캐릭터가 실제로 닿는지 아닌지를 판별해주는 시스템벽을 뚫고 지나가지 않도록 설정하는 데 사용됨구현 과정 요약씬 컨셉 잡기허수아비가 세워진 농장초목지 메테리얼을 깔고 펜스 헛간을 배치하며 주인의 집을 배치에셋 배치 캐릭터 내비게이션 확인 테스트 플레이테스트 플레이 영상느낀점 & 개선하고 싶은 점다양한 오브젝트를 자연스럽게 배치하고 충돌 설정을 하는것에 많은 노력이 들어가는 것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고 기본적으로 Collision 설정이 되어있는 모델링도 있어 좋았던 것 같다.

Unreal Engine 2025.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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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패턴, 구조패턴, CS, 내일배움캠프, 자료구조, 매크로, 디자인패턴, 언리얼, UE, 오버로딩, 블루프린트, computerscience, unreal, 사전캠프, C++, til, 객체지향, UnrealEngine, unreal engine, 언리얼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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