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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비주얼 스크립팅

programmer-faust 2025. 5. 21. 23:07
  1. 블루프린트란?
    •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
    • 복잡한 코드 작성없이 노드 기반으로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
    • 레벨당 짝을 맞춰 생산하여 레벨당 블루프린트를 구별할 수 있음
  2. 블루프린트 사용해보기
    • Event: 일종의 트리거로 '어떤 상황에서 호출이 될 것이다'라는 약속을 의미함
    • Event BeginPlay: 게임이 시작할때 마다 한번씩만 실행되는 이벤트
    • Event Tick: 프레임마다 실행되는 이벤트
  • 프로그래밍을 시작할 때 출력해보는 Hello World를 블루프린트로 출력해 볼 것이다.
    1. 빈 화면에 우클릭을 하고 PrintText를 선택하여 생성해준다.
    2. 게임이 시작될 때 출력되도록 할 것이기 때문에 Event BeginPlay를 Prinet Text의 InText에 핀을 연결하고 InText 아래에 띄우고싶은 텍스트를 입력
    3. 컴파일
    4. 게임을 실행하면 Output Log에 정상적으로 출력이 된다.

블루프린트로 Text 띄워보기
OutputLog에 Hello World!가 출력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