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프린트란?
-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
- 복잡한 코드 작성없이 노드 기반으로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
- 레벨당 짝을 맞춰 생산하여 레벨당 블루프린트를 구별할 수 있음
- 블루프린트 사용해보기
- Event: 일종의 트리거로 '어떤 상황에서 호출이 될 것이다'라는 약속을 의미함
- Event BeginPlay: 게임이 시작할때 마다 한번씩만 실행되는 이벤트
- Event Tick: 프레임마다 실행되는 이벤트
- 프로그래밍을 시작할 때 출력해보는 Hello World를 블루프린트로 출력해 볼 것이다.
- 빈 화면에 우클릭을 하고 PrintText를 선택하여 생성해준다.
- 게임이 시작될 때 출력되도록 할 것이기 때문에 Event BeginPlay를 Prinet Text의 InText에 핀을 연결하고 InText 아래에 띄우고싶은 텍스트를 입력
- 컴파일
- 게임을 실행하면 Output Log에 정상적으로 출력이 된다.
블루프린트로 Text 띄워보기
OutputLog에 Hello World!가 출력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