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념요약
- 내비게이션(Navigation)이란?
- 캐릭터가 씬 안에서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함
- 지나갈 수 없는 곳은 막고, 통과 가능한 구조를 명확히 해야 게임 플레이시 부드럽게 동작함
- 충돌(Collision)이란?
- 오브젝트와 캐릭터가 실제로 닿는지 아닌지를 판별해주는 시스템
- 벽을 뚫고 지나가지 않도록 설정하는 데 사용됨
- 내비게이션(Navigation)이란?
- 구현 과정 요약
- 씬 컨셉 잡기
- 허수아비가 세워진 농장
- 초목지 메테리얼을 깔고 펜스 헛간을 배치하며 주인의 집을 배치
- 에셋 배치
- 캐릭터 내비게이션 확인
- 테스트 플레이





- 씬 컨셉 잡기
- 느낀점 & 개선하고 싶은 점
- 다양한 오브젝트를 자연스럽게 배치하고 충돌 설정을 하는것에 많은 노력이 들어가는 것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고 기본적으로 Collision 설정이 되어있는 모델링도 있어 좋았던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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