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념요약
- 조명
- Directional Light: 태양빛처럼 전체 씬에 영향을 줌
- Point Light: 전구처럼 특정 위치에서 빛을 방사함
- Spot Light: 특정 바향으로 빛을 집중시킴
- 메테리얼
- 오브젝트에 적용되는 재질로, 색상뿐 아니라 반사, 광택, 질감 등을 표현 할 수 있음
- Material Instance를 사용하면 기존 메테리얼을 빠르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함
- 조명
- 구현 과정 요약
- 조명
- 맵의 모든 조명 비활성화
- Place Actors > Light > Directional Light 드래그 앤 드롭하여 Directional Light 배치(태양 역할)
- Directional Light를 비활성화 하고 Point Light를 설치
- Light 각각의 밝기와 색상을 변경





- 조명
-
- 메테리얼
- Ctrl + Space를 눌러 Content Drawer 내의 StarterContent > Materials 폴더에서 메테리얼 확인(프로젝트 생성시 Starter Content를 체크해야함)
- 메테리얼을 적용할 바닥과 벽을 배치
- 바닥에 M_Metal_Gold 메테리얼을, 벽에는 M_Concrete_Poured를 각각 적용


오브젝트 적용한 메테리얼 이름 바닥 M_Metal_Gold 벽 M_Concrete_Poured 
- 그림자
- 오브젝트의 위치에 따라 빛이 들어오는 방향과 그림자 방향을 확인할 수 있음

- 느낀점 & 개선하고 싶은 점
- 느낀점
- Directional Light는 위치를 변경 시켜도 시각적 효과의 차이가 없지만 Point Light는 위치에 따라서 시각적 효과가 달라짐
- 프로젝트 생성시 Starter Content를 통해 기본 메테리얼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 개선하고 싶은 점
-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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