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 내용 요약
- Unreal Engine의 주요 기능
- Unreal Engine은 게임, 시뮬레이션과 같은 콘텐츠를 고퀄리티로 제작할 수 있는 강력한 실시간 3D제작 도구이다.
- 사용된 프로젝트나 사례
- 강좌 내에서 실제 프로젝트나 사례를 들기보다 언리얼 엔진의 에디터 기본 기능들과 패널, 엔진 개인셋팅등의 기능을 설명하였음.
- 학습한 주요 키워드
- Viewports(뷰포트)
- 뷰포트를 통해 월드를 바라보는데 레벨에서 볼 수 있는 액터의 메인 스페이스이다.
- Outliner(아웃라이너)
- 월드에 있는 액터를 작업할 때 사용하는 인터페이스이다.
- 정렬, 필터링 및 정리할 수 있는 목록으로 액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줌
- 메인툴바
- 메인툴바를 활용하여 다양한 모드와 일반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음
- 저장버튼, 모드변경 버튼(사용 가능한 모드는 활성화한 플러그인에 따라 달라지므로 주의해야함), 바로가기메뉴, 블루프린트 메뉴, 시네마틱 버튼, 플레이모드 버튼, 플랫폼 드롭다운 버튼, 프로젝트 세팅버튼이 존재함
- Viewports(뷰포트)
- Unreal Engine의 주요 기능
- 실습 프로젝트
- 3인칭 템플릿
- 캐릭터 배치 및 움직임 테스트
- 간단한 오브젝트 추가 및 캐릭터와 상호작용
- 프로젝트 후기
-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어려웠던 점
-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특별히 어려웠던 점은 없는 것 같음.
- 학습한 새로운 기능과 툴
- 아웃라이너나 디테일 패널에서 작업 가능한 세부 사항들 등의 기본 기능들을 익힐 수 있었음
- 다음 프로젝트에서 도전하고 싶은 아이디어
-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어려웠던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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