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nreal Engine] 언리얼 엔진 에디터 기본

programmer-faust 2025. 5. 8. 18:11

<학습한 영상자료-언리얼 엔진 공식 강좌>

  1. 학습 내용 요약
    1. Unreal Engine의 주요 기능
      • Unreal Engine은 게임, 시뮬레이션과 같은 콘텐츠를 고퀄리티로 제작할 수 있는 강력한 실시간 3D제작 도구이다.
    2. 사용된 프로젝트나 사례
      • 강좌 내에서 실제 프로젝트나 사례를 들기보다 언리얼 엔진의 에디터 기본 기능들과 패널, 엔진 개인셋팅등의 기능을 설명하였음.
    3. 학습한 주요 키워드
      • Viewports(뷰포트)
        • 뷰포트를 통해 월드를 바라보는데 레벨에서 볼 수 있는 액터의 메인 스페이스이다.
      • Outliner(아웃라이너)
        • 월드에 있는 액터를 작업할 때 사용하는 인터페이스이다.
        • 정렬, 필터링 및 정리할 수 있는 목록으로 액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줌
      • 메인툴바
        • 메인툴바를 활용하여 다양한 모드와 일반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음
        • 저장버튼, 모드변경 버튼(사용 가능한 모드는 활성화한 플러그인에 따라 달라지므로 주의해야함), 바로가기메뉴, 블루프린트 메뉴, 시네마틱 버튼, 플레이모드 버튼, 플랫폼 드롭다운 버튼, 프로젝트 세팅버튼이 존재함
  2. 실습 프로젝트
    1. 3인칭 템플릿
    2. 캐릭터 배치 및 움직임 테스트
    3. 간단한 오브젝트 추가 및 캐릭터와 상호작용
    4. 프로젝트 후기
      •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어려웠던 점
        •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특별히 어려웠던 점은 없는 것 같음.
      • 학습한 새로운 기능과 툴
        • 아웃라이너나 디테일 패널에서 작업 가능한 세부 사항들 등의 기본 기능들을 익힐 수 있었음
      • 다음 프로젝트에서 도전하고 싶은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