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내용 요약
- Unreal Engine5에서 프로젝트 생성 단계의 주요 흐름
- Unreal Engine 런처를 실행 후 "게임", "필름/비디오 & 라이브이벤트" 또는 "아키텍쳐"등의 진행할 프로젝트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
- 내부에서 Blank등의 필요한 템플릿을 선택함
- 생성할 프로젝트의 Project Defaults를 설정하고 프로젝트 경로와 이름을 정한 뒤에 Create로 프로젝트 생성
- "에디터 인터페이스"의 핵심 요소 3가지
- 뷰포트 (Viewport) : 실시간으로 게임 세계를 확인하고 오브젝트를 배치 및 편집할 수 있는 창
- 아웃라이너(Outliner) : 현재 레벨에 배치되어 있는 모든 액터의 목록을 구성하고 계층 구조로 보여주는 창, 구조를 활용해 그룹화 할 수 있음.
- 디테일 패널(Detail Panel) : 선택한 객체의 속성을 편집할 수 있는 창으로 위치나 사이즈 메테리얼 등을 직접 수정할 수 있음.
- Unreal Engine5에서 프로젝트 생성 단계의 주요 흐름
- Unreal Engine에서 "Actor"의 뜻과 역할
- Actor: 레벨에 존재하는 건물, 캐릭터, 아이템 등의 거의 모든것이 액터이다.
- Actor의 역할
- 여러 컴포넌트로 구성되어 있어 컴포넌트를 통해 기능을 확장 할 수 있음
- 트랜스폼을 관리하여 게임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조작할 수 있음
- 블루프린트를 사용한다면 충돌, 트리거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행할 수 있음
- 실습 프로젝트
- Unreal Engine 5에서 "Blank" 또는 "Third Person"템플릿 생성
- Viewport에서 기본 오브젝트 배치
- Outliner와 Details 패널에서 추가된 오브젝트의 속성 확인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Engine]캐릭터 이동구현(part2) (0) | 2025.05.14 |
|---|---|
| [Unreal Engine] 캐릭터 Blueprint 생성 및 이동 설정_1 (0) | 2025.05.13 |
| [Unreal Engine] 언리얼 엔진 에디터 기본 (1) | 2025.05.08 |
| [Unreal Engine] 에셋 다운로드 및 커스터마이징하기 (0) | 2025.05.07 |
| [Unreal Engine]조명과 메테리얼 기본 적용 (0) | 2025.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