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념요약
- 블루프린트란?
- 언리얼 엔진의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
- 코드 없이 로직을 구성할 수 있음 (클래스 설계 가능)
- Input Mapping이란?
- 키보드/마우스/패드 등의 이비력을 게임 안의 행동(이동, 점프 등)과 연결하는 시스템
- 블루프린트란?
- 구현 과정 요약
- ThirdPerson Template(3인칭 템플릿)으로 새 프로젝트 만들기
- Project Default에서 Starter Content 체크

- 캐릭터 블루프린트 생성
- Content > ThirdPerson > Blueprints > BP_ThirdPersonCharacter 열기
- 복제하여 MyCharacter로 이름 변경


- Input 세팅 확인하기
- Edit > Project Settings > Input 열기


- 캐릭터 블루프린트 연결
- GameMode > MyCharacter로 변경하기
- Project Settings > Maps & Modes > Default Pawn Class에서 복제한 MyCharacter로 변경

- GameMode > MyCharacter로 변경하기
- 플레이 테스트
- 캐릭터가 키보드 입력에 따라 이동하는지 확인하기

- ThirdPerson Template(3인칭 템플릿)으로 새 프로젝트 만들기
- 느낀점 & 개선하고 싶은 점 아직은 언리얼을 조작하는데 덜 익숙한 것 같다. 조금 더 익숙해지도록 노력해야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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