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nreal Engine] 캐릭터 Blueprint 생성 및 이동 설정_1

programmer-faust 2025. 5. 13. 18:06
  1. 개념요약
    • 블루프린트란?
      • 언리얼 엔진의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
      • 코드 없이 로직을 구성할 수 있음 (클래스 설계 가능)
    • Input Mapping이란?
      • 키보드/마우스/패드 등의 이비력을 게임 안의 행동(이동, 점프 등)과 연결하는 시스템
  2. 구현 과정 요약
    1. ThirdPerson Template(3인칭 템플릿)으로 새 프로젝트 만들기
      • Project Default에서 Starter Content 체크
    2. 캐릭터 블루프린트 생성
      • Content > ThirdPerson > Blueprints > BP_ThirdPersonCharacter 열기
      • 복제하여 MyCharacter로 이름 변경
    3. Input 세팅 확인하기
      • Edit > Project Settings > Input 열기
    4. 캐릭터 블루프린트 연결
      • GameMode > MyCharacter로 변경하기
        • Project Settings > Maps & Modes > Default Pawn Class에서 복제한 MyCharacter로 변경
    5. 플레이 테스트
      • 캐릭터가 키보드 입력에 따라 이동하는지 확인하기
  3. 느낀점 & 개선하고 싶은 점
  4. 아직은 언리얼을 조작하는데 덜 익숙한 것 같다. 조금 더 익숙해지도록 노력해야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