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념요약
- 에셋이란?
- 3D 모델, 메테리얼, 애니메이션, 사운드 등 콘텐츠 구성요소의 총칭
- 언리얼에서는 .uasset 형식을 사용함
- 에셋 플랫폼
- Fab(EpicGames 공식, Unreal Engine 통합)
- Fab은 Unreal Engine Marketplace, Sketchfab, Quixel, Artstation, Marketplace를 결합한 플랫폼이다.
- 다양한 에셋을 쉽게 검색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음
- Sketchfab, TurboSquid, Free3D 등(FBX 등 외부 포맷)
- 외부 포맷으로 제공되는 에셋을 Unreal Engine에서 사용하려면 적절한 포맷으로 변환해서 사용해야함
- Fab(EpicGames 공식, Unreal Engine 통합)
- 에셋이란?
- 구현 과정 요약
- Fab 플러그인 사용 및 로그인
- Ctrl + Space를 눌러 Content Drawer를 열어 상단의 [Fab]버튼을 클릭함 (Fab 플러그인이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바로 사용 가능함)
- 팝업 창에서 Epic 계정으로 로그인 후 이용
- 에셋 검색 및 라이브러리 추가
- Fab 창에서 원하는 카테고리 또는 세부 설정을 선택한 뒤 검색
- 마음에 드는 오브젝트를 찾았다면 Add to My Library를 클릭하여 내 라이브러리에 추가하기
- 에셋 프로젝트에 임포트
- 언리얼 프로젝트 Fab 창의 My Library(내 라이브러리) 탭에서 추가한 에셋을 확인
- 프로젝트에 추가할 원하는 에셋을 Add to Project 버튼으로 프로젝트에 임포트 또는 Fab 창에서 에셋을 씬이나 콘텐츠 브라우저로 드래그 앤 드롭
-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에셋이 정상적으로 추가됐는지 확인하기
- 에셋 배치 및 조정
- 씬에 에셋을 배치
- 오브젝트의 크기, 위치, 회전을 Transform Tool 기능으로 정리
- Collision(충동) 설정까지 확인


- 폴더 구조 정리
-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MyAsset 폴더를 생성하여 프로젝트에 추가한 에셋을 이동시켜 폴더를 정돈


- Fab 플러그인 사용 및 로그인
- 느낀점 & 개선하고 싶은 점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Engine] 언리얼 엔진 5 사용해보기 (0) | 2025.05.12 |
|---|---|
| [Unreal Engine] 언리얼 엔진 에디터 기본 (1) | 2025.05.08 |
| [Unreal Engine]조명과 메테리얼 기본 적용 (0) | 2025.05.02 |
| [Unreal Engine]레벨 생성 및 기본 오브젝트 배치 (0) | 2025.05.01 |
| Unreal Engine Marketplace 탐색 (0) | 2025.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