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서
- 언리얼 엔진의 특징
- Actor
- 로그 출력
- 언리얼 엔진의 특징
- 실시간 렌더링 기능
- 언리얼 엔진은 실시간 렌더링 기술이 뛰어나 고 퀄리티의 게임과 시뮬레이션 등의 개발이 쉽게 구현 가능함.
- 블루 프린트
- C++을 알지 못하더라도 코딩없이 게임 로직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이다.
- 필요 시 C++ 클래스와 블루프린트를 함께 사용할 수 있음
- 직관적인 이벤트 처리로 BeginPlay, Tick 등 이벤트 처리 용이함
-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함
- PC, 콘솔, 모바일을 모두 지원함
- 한 번의 구현을 통해 다양한 기기에 배포할 수 있어 효율이 좋음
- 활성화된 커뮤니티
- 튜토리얼이 잘 작성되어 있으며 포럼이 활성화 되어있어 입문시 조작방식을 쉽게 익힐 수 있음.
- 실시간 렌더링 기능
- Actor
- Actor란?
- 언리얼 엔진에서 게임에 배치될 수 있는 모든 객체를 통틀어 액터라고 함
- UObject를 기반으로 하며 월드에 존재하고, 위치/회전/스케일을 가질 수 있음
- 구성요소로 Transform, Components, Tick 함수, Event 함수 Blueprint 기능이 있음
- 주요 자식 클래스로 Pawn, Character StaticMeshActor, LightActor, CameraActor, TriggerVolume이 있음
- 주요 함수로 BeginPlay(), Tick(), SetActorLocation(), Destroy(), GetWorld()가 있음
- Actor란?
- 로그 출력
- 로그 출력이란?
- UE_LOG를 사용하여 로그를 출력하게 되면 언리얼 엔진의 출력 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음
- 프로그램 실행 도중 문제가 발생하거나 특정 정보를 확인하고 싶을 때 UE_LOG를 활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음
- UE_LOG의 구조
- UE_LOG는 카테고리, 심각성, 실제 출력할 내용으로 총 3가지의 구성요소를 가지고 있음.
- 카테고리
- 특정 카테고리만 분류해서 보고싶을 때 활용. 자신이 카테고리를 만들거나 보통 LogTemp를 많이 이용함. Tag를 붙인다고 생각하면 됨.
- 심각성
- 중요도에 따라 심각성을 분류할 수 있고, 각 로그는 색이 다르게 출력됨
- 심각도: Log, Display, Warning, Error, Fatal
- 실제 출력할 내용
- 실제 로깅할 내용임
- 카테고리
- UE_LOG는 카테고리, 심각성, 실제 출력할 내용으로 총 3가지의 구성요소를 가지고 있음.
- 로그 출력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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