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서
- Actor란?
- 라이프사이클이란?
- Actor의 라이프사이클
- Actor란?
- 레벨에 배치할 수 있는 모든 오브젝트를 의미함.
- 카메라, 스태틱 메시, 플레이어 시작 위치 등 게임 내에서 상호작용하는 모든 것들이 Actor라고 할 수 있음.
- Actor는 이동, 회전, 크기조정과 같은 3D변환을 지원함.
- 라이프사이클이란?
- 액터(Actor)가 생성되고, 작동하며, 파괴되는 전체 과정을 의미함.
- Actor의 라이프사이클
- 생성(Instantiation/Spawn)
- 액터(Actor)가 게임 월드에 생성되는 단계
- 초기화(Initialization)
- 생성된 액터가 사용되기 전에 초기화되는 단계 - BeginPlay 이벤트나 생성자에서 초기화 작업을 할 수 있음.
- 작동(Tick)
- 액터가 매 프레임마다 실행되는 로직을 수행하는 단계. Tick함수 또는 블루프린트의 Event Tick 노드를 통해 구현할 수 있음.
- 파괴(Destroy)
- 액터가 게임 월드에서 제거되는 단계. Destroy 함수 호출, 레벨 전환, 액터으이 수명 만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음. RF_PendinKill 플래그가 지정되어 가비지 컬렉션 과정에서 메모리에서 해제됨.
- 생성(Instantiation/Spawn)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Engine] 리플렉션 시스템 (0) | 2025.07.09 |
|---|---|
| [Unreal Engine]Unreal_C++ 빌드 프로세스 (0) | 2025.07.07 |
| [Unreal Engine] 활용 프로그램 제작해보기 (1) | 2025.06.17 |
| [Unreal Engine]Unreal Engine 기본 개념 (0) | 2025.06.16 |
| [Unreal Engine] 간단한 상호작용 구현 (0) | 2025.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