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nreal Engine] Actor의 라이프사이클

programmer-faust 2025. 7. 1. 22:49
  • 순서
    1. Actor란?
    2. 라이프사이클이란?
    3. Actor의 라이프사이클
  • Actor란?
    1. 레벨에 배치할 수 있는 모든 오브젝트를 의미함.
    2. 카메라, 스태틱 메시, 플레이어 시작 위치 등 게임 내에서 상호작용하는 모든 것들이 Actor라고 할 수 있음.
    3. Actor는 이동, 회전, 크기조정과 같은 3D변환을 지원함.
  • 라이프사이클이란?
    1. 액터(Actor)가 생성되고, 작동하며, 파괴되는 전체 과정을 의미함.
  • Actor의 라이프사이클
    1. 생성(Instantiation/Spawn)
      • 액터(Actor)가 게임 월드에 생성되는 단계
    2. 초기화(Initialization)
      • 생성된 액터가 사용되기 전에 초기화되는 단계 - BeginPlay 이벤트나  생성자에서 초기화 작업을 할 수 있음.
    3. 작동(Tick)
      • 액터가 매 프레임마다 실행되는 로직을 수행하는 단계. Tick함수 또는 블루프린트의 Event Tick 노드를 통해 구현할 수 있음.
    4. 파괴(Destroy)
      • 액터가 게임 월드에서 제거되는 단계. Destroy 함수 호출, 레벨 전환, 액터으이 수명 만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음. RF_PendinKill 플래그가 지정되어 가비지 컬렉션 과정에서 메모리에서 해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