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서응집도결합도SOLID원칙단일 책임 원칙개방 폐쇠 원칙리스코프 치환 원칙인터페이스 분리 원칙의존 역전 원칙객체지향적 설계가 중요한 이유대부분 라이브러리 및 오픈소스는 객체지향적으로 설계됨좋은 설계로 구현된 코드는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음좋은 설계로 구현된 코드는 기능 변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음응집도응집도란? : 클래스 또는 모듈 내부의 구성 요소들이 얼마나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지를 나타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응집도가 높을수록 좋은 설계라고 평가됨.응집도가 낮은 경우서로 관련 없는 기능들이 하나의 클래스에 포함된 경우를 의미함.ex)팀원들의 목적이 하나인 팀과 팀원들의 목적이 각기 다른 팀의 차이응집도가 높은 경우서로 관련 있는 모듈들만 하나의 class에 있는 경우ex)1.피자배달 경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