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er-faust 님의 블로그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6/02 1

[C++]프로그래밍 기초3

반복작업을 줄여주는 함수함수를 사용하면 생기는 장점가독성 및 재사용성 향상함수란?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면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코드나 논리적으로 하나로 묶이는 코드가 있다. 해당 코드를 이름을 붙여 정의하고 가져다 쓰는 방식으로 구현하면 코드가 깔끔해지고 재사용성이 높아진다. 해당 방식으로 작업을 정의하고 이름을 붙이는 문법을 함수라고 한다.#include using namespace std;// 두 정수를 더하는 함수 (반환 있음)int add(int a, int b) { return a + b; // 결과 반환}// 메시지를 출력하는 함수 (반환 없음)void printMessage() { cout 코드블럭 설명int add(int a, int b)로 선언된 함수는 int형태로 반환하는 반환값..

C++ 2025.06.02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programmer-faust 님의 블로그

programmer-faust 님의 블로그 입니다.

  • 분류 전체보기 (101)
    • 내일배움캠프 (5)
    • Unity (0)
    • Unreal Engine (32)
    • C++ (33)
      • 디자인패턴 (9)
      • 트러블슈팅 (1)
    • CS (21)
      • 알고리즘 (1)
      • 자료구조 (5)

Tag

UE, CS, 객체지향, 오버로딩, 자료구조, computerscience, 디자인패턴, 매크로, 구조패턴, til, 내일배움캠프, 사전캠프, unreal engine, UnrealEngine, C++, 언리얼엔진, 언리얼, 생성패턴, 블루프린트, unreal,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6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