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서
- 네트워크 넷 모드란?
- 주요 넷 모드
- 넷 모드 설정이 중요한 이유
- 네트워크 넷 모드란?
- 플레이어들이 네트워크 환경에서 어떻게 접속하고 게임을 실행할지를 결정하는 설정
- 멀티 게임의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로, 서버-클라이언트 관계와 연결을 제어하여 통신을 관리함.
- 리슨서버나 클라이언트모드 등 다양한 모드가 있으며, 월드 속성 중 하나인 NetMode를 통해 설정됨.
- 주요 넷 모드
- Dedicated Server: 전용 서버 모드로 게임 호스트 역할을 하는 플레이어가 없어도 서버가 게임의 모든 로직을 처리하여 공정한 환경을 제공하며,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게임이나 배틀로얄 장르에 주로 사용됨.
- Listen Server: 하나의 플레이어가 서버 역할과 클라이언트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는 방식
- Client: 서버에 접속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클라이언트들을 의미함
- Standalone: 네트워크 기능이 비활성화된 독립형 게임으로, 싱글 플레이나 네트워크 연결 없이 실행되는 모드
- 넷 모드 설정이 중요한 이유
- 서버-클라이언트 관계 설정: 넷 모드는 플레이어가 서버인지 클라이언트인지를 명확히 구분하여 데이터 통신을 관리함
- 네트워크 아키텍처 구성: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기본적인 네트워크 구조를 설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함
- 에디터 플레이 설정: UE 에디터에서 멀티플레이어 옵션을 설정할 때 넷 모드를 선택하여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을 테스트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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