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서
- 언리얼 주요 문자열 클래스의 종류
- FString
- FName
- FText
- ANSICHAR/TCHAR 배열
- 용도별 클래스
- 언리얼 주요 문자열 클래스의 종류
- 언리얼 주요 문자열 클래스의 종류로 FString, FName, FText, ANSICHAR/TCHAR 배열이 있음.
- FString
- 동적 문자열 클래스로 TCHAR 기반임.
- 복사, 덧붙이기, 포맷 등 다양한 연산을 제공함
- FName
- 주로 식별자 용도로 사용함
- 문자열 데이터를 해시 기반으로 관리하여 비교가 매우 빠름
- 동적 문자열 연산에는 부적합함.(문자열 덧붙이기, 포맷 등)
- FText
- 로컬라이제이션, UI용 문자열
- 문자열 자체와 문화권별 번역 데이터를 포함하며 런타임 번역과 포맷을 지원함
- 연산이 비교적 무거워 대량 문자열 연산에는 비추천함
- ANSICHAR/TCHAR 배열
- TCHAR*, ANSICHAR*은 C 스타일 문자열임
- 외부 라이브러리와의 호환할 때 사용하며, 직접 메모리 관리가 필요함
- 용도별 클래스
- 게임 로직/데이터 저장 > FString
- 객체 이름, 식별자 > FName
- UI/로컬라이제이션 > FText
- 외부 라이브러리 연동 > TCHAR*/ANSICHAR*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E]네트워크 넷 모드 (0) | 2025.09.03 |
|---|---|
| [UE] 비헤이비어 트리와 FSM (0) | 2025.08.29 |
| [UE] 유효성 검사 (0) | 2025.08.29 |
| [UE]TSubclassOf (1) | 2025.08.29 |
| [UE]StaticClass와 GetClass (0) | 2025.08.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