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E] UE의 string 클래스

programmer-faust 2025. 8. 29. 04:28
  • 순서
    1. 언리얼 주요 문자열 클래스의 종류
    2. FString
    3. FName
    4. FText
    5. ANSICHAR/TCHAR 배열
    6. 용도별 클래스
  • 언리얼 주요 문자열 클래스의 종류
    1. 언리얼 주요 문자열 클래스의 종류로 FString, FName, FText, ANSICHAR/TCHAR 배열이 있음.
  • FString
    1. 동적 문자열 클래스로 TCHAR 기반임.
    2. 복사, 덧붙이기, 포맷 등 다양한 연산을 제공함
  • FName
    1. 주로 식별자 용도로 사용함
    2. 문자열 데이터를 해시 기반으로 관리하여 비교가 매우 빠름
    3. 동적 문자열 연산에는 부적합함.(문자열 덧붙이기, 포맷 등)
  • FText
    1. 로컬라이제이션, UI용 문자열
    2. 문자열 자체와 문화권별 번역 데이터를 포함하며 런타임 번역과 포맷을 지원함
    3. 연산이 비교적 무거워 대량 문자열 연산에는 비추천함
  • ANSICHAR/TCHAR 배열
    1. TCHAR*, ANSICHAR*은 C 스타일 문자열임
    2. 외부 라이브러리와의 호환할 때 사용하며, 직접 메모리 관리가 필요함
  • 용도별 클래스
    1. 게임 로직/데이터 저장 > FString
    2. 객체 이름, 식별자 > FName
    3. UI/로컬라이제이션 > FText
    4. 외부 라이브러리 연동 > TCHAR*/ANSICH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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