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석할 게임
- League of Legends
2.선택한 게임의 게임의 장르
- AOS
3.집중한 게임의 시스템
- 무력행사 시스템
- 무력행사 시스템이란?
- 위업 3가지 달성 조건 중 2가지 위업을 먼저 달성한 팀이 강력한 효과를 얻게 되는 시스템
4.시스템의 동작구조
- 무력행사 달성 조건
- (미달성)위업 이벤트 공통
- 무력행사 달성상태 여부 확인
- 무력행사 미달성 상태일 때 위업에 맞는 이벤트가 발생한 경우 위업 퀘스트 활성화 여부 확인
- 전투의 위업(3킬 먼저)
- 전투의 위업 퀘스트 활성화 상태일 때 킬을 낸 팀의 전투의 위업 1스택 증가
- 해당 위업이 완료되지 않았을 때 위 과정을 반복하여 3스택을 달성했을 때 달성팀에게 전투의 위업 달성 표시
- 포탑 최초 파괴
- 포탑을 파괴한 팀 확인
- 해당 위업이 완료되지 않았을 때 포탑을 파괴한 팀에게 포탑 파괴 위업 퀘스트 달성 표시
- 몬스터 처치(에픽 몬스터 3캠프 처치)
- 에픽몬스터를 처리한 팀을 확인
- 처리한 팀의 몬스터처치 무력행사 1스택 증가
- 위의 이벤트 반복 중 몬스터 처치 무력행사 3스택을 먼저 쌓인 팀에게 몬스터 처치 위업 달성처리
- 위업 달성 공통
- 달성된 위업 퀘스트 비활성화
- 위업을 달성한 팀의 무력행사 스택 1 증가
- 해당 위업 달성 UI 및 사운드 출력 및 갱신
- 위업을 2개 달성한 팀이 있는지 확인
- 위업을 2개 달성한 팀이 있다면 해당 팀에 무력행사 보유처리 없다면 위 과정 반복
- 무력행사 달성
- UI 및 사운드 출력 및 갱신
- 모든 위업 퀘스트 비활성화
- 무력행사를 보유한 팀 2티어 장화를 자동으로 강화
- 무력행사를 보유한 전설급 아이템 두 개 이상 보유시 상점에서 3단계 장화로 강화 가능 할 수 있도록 갱신
5.분석한 내용중 핵심 구성요소
- 무력행사 관련 데이터 카운팅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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