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 개발자에 대한 조사
•역할과 책임
◦게임 개발자가 하는 주요 업무를 조사하세요.
-게임 개발자는 게임을 기획하고 기획한 게임을 바탕으로 로직을 구현하며 그래픽과 사운드로 시각화하며 제작합니다. 제작한 게임을 QA를 통해 검수하고 버그를 수정한 뒤 배포하고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유저의견을 반영하여 운영합니다.
◦개발 과정에서 팀 내에서 어떻게 협업하는지 설명해주세요.
-Git, SVN과 같은 형상관리툴을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의 크게 3가지 파트에서 회의를 통해 개발을 진행합니다. 정규적인 회의를 거치고 개발일정을 조율하며 새로운 기능과 시각적 디자인을 컨펌하며 제작합니다.
•필요한 기술과 역량
◦게임 개발자가 갖춰야 할 주요 기술(프로그래밍 언어, 엔진 사용 능력 등)과 소프트 스킬(문제 해결능력, 창의력 등)을 조사한 뒤 현재 나에게 필요한 역량과 어떻게 해당 역량을 증진시킬 것인지 포부를 작성해주세요.
-현재는 C#과 Unity를 이용하여 게임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Unreal과 C++을 배워 해당 엔진과 언어로 게임을 개발하고싶어 내일배움캠프를 통해 C++과 Unreal에 대한 학습과 프로젝트를 거쳐 역량을 증진시킬 것입니다. 또한 자료구조나 운영체제에 대한 부족한 지식을 꾸준히 공부하여 역량을 증진시킬 것입니다.
2. 나만의 게임 개발자 정의
•게임 개발자라는 직업에 대해 자신만의 정의를 내려보세요.
◦게임 개발자는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하는지 작성해주세요.
-게임 개발자는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경험을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경험시켜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게임 개발자의 모습과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세요.
-게임을 개발하는 것에 있어서 수익이 있어야 하겠지만 궁극적으로는 유저들의 입장에서 바라보며 유저들이 현실에서는 경험하지 못하는 플레이하며 즐거워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 경험을 만드는 것이 행복한 개발자가 이상적인 모습입니다. 게임이 게임으로서 남으려면 유저들이 플레이해주고 즐거워하며 기억해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게임을 제작하면 돈은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수익성만 바라보고 게임을 제작하는 것 보다는 유저가 즐거워하는 좋아하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3. 게임 개발자가 되고 싶은 이유와 목표
•동기
◦왜 게임 개발자가 되고싶은지, 혹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자신의 이야기를 서술해주세요.
-어렸을 적부터 프로그래머라는 꿈을 가지고 있었지만 어떤 프로그래머가 될 것인지는 정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고등학교 3년동안 학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개인사들로 인해 심적으로 힘들었던 일이 있었습니다. 그 3년동안 하루의 마무리로 하던 게임은 그날 힘들었던 것들을 털어내고 행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랬던 저를 떠올리며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행복함과 힐링을 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즐거워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 진로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개발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구체적 작성한 뒤 내일배움캠프를 수료한 뒤 본인의 엔드픽처를 정의해주세요.
-플레이스테이션과 같은 콘솔 또는 PC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소울라이크류 RPG게임을 제작하고 싶습니다. 이후 '게임개발자인데 무슨게임 만들었어?'라고 물어봤을때 게임을 자주 즐기지 않는 사람들도 게임명을 말하면 알 수 있는 게임을 남기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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