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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클래스와 구조체

순서클래스구조체클래스와 구조체클래스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단위이며, 데이터와 행동을 하나의 단위로 묶어 추상화한 타입임.객체를 생성할 수 있는 설계도 역할을 함.멤버의 기본 접근 지정자는 private으로 객체지향 설계를 통해 정보 은닉을 강조하기 위함임.클래스 설계 원칙캡슐화 원칙: 데이터 은닉과 내부 상태 안전성을 보장단일 책임 원칙: 클래스는 하나의 역할만 수행상속과 다형성 설계: is-a 관계만 상속RAII와 자원 관리: 생성자에서 자원 획득, 소멸자에서 해제, 스마트 포인터, lock_guard 등 표준 RAII 활용인터페이스와 구현 분리값/참조 타입 구분자원관리 Rule of Three/Five/ZeroRule of Three클래스가 동적 자원을 직접 관리할 때,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생성..

C++ 2025.09.01

[C++]C와 C++ 언어의 차이점

순서C언어C++ 언어C와 C++언어의 차이점C언어시스템 프로그래밍을 위한 절차지향적인 언어이다.특징운영체제인 유닉스 개발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하드웨어 제어가 필요하여 고수준 언어임에도 저수준 언어의 특성을 갖게됨.메모리 주소에 직접 접근하여 데이터를 조작하고, 프로세서를 제어하는 기능을 제공함.하드웨어를 효율적으로 제어하여 프로그램의 실행 성능을 높일 수 있음.특정 하드웨어에 종속되지 않고 다양한 컴퓨터 시스템에서 실행될 수 있어 이식성이 뛰어나며 예측 가능한 성능을 중시한다.간결한 언어가 핵심으로 문법과 표준 라이브러리가 비교적 작아 학습 비용이 낮고, 빌드 체인도 단순함.간결하다는 의미는 문법 요소가 적고, 추상화 도구가 단순하며 표준 라이브러리 규모가 작은편을 의미함언어는 간단하지만, 문제 해결의..

C++ 2025.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