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er-faust 님의 블로그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7/18 1

[C++] 에라토스테네스의 체

순서소수란?에라토스테네스의 체란?에라토스테네스의 체 사용 이유에라토스테네스의 체 원리에라토스테네스의 체 구현소수란?소수란 1보다 크며 1과 자신으로만 나누어지는 수에라토스테네스의 체란?소수를 판별하는 알고리즘.많은 수의 소수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구하는 방법에라토스테네스의 체 사용이유소수를 판별해야하는 상황 중 "2부터 N까지 수 중 소수 찾기"와 같이 특정 범위 수 중에서 소수를 찾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이기 때문에라토스테네스의 체 원리각 수에 대해 그 수의 배수를 모두 제거하는 작업을 수행2의 배수를 제거할 때 n/2번, 3의 배수를 제거할 때 n/3번...방식을 반복함시간 복잡도는 n/2 + n/3 + n/4 + ... + 1 = n( n/2 + n/3 + n/4 )가 된다.여기서 1/2..

CS/알고리즘 2025.07.18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programmer-faust 님의 블로그

programmer-faust 님의 블로그 입니다.

  • 분류 전체보기 (101)
    • 내일배움캠프 (5)
    • Unity (0)
    • Unreal Engine (32)
    • C++ (33)
      • 디자인패턴 (9)
      • 트러블슈팅 (1)
    • CS (21)
      • 알고리즘 (1)
      • 자료구조 (5)

Tag

UE, til, 생성패턴, 블루프린트, 언리얼, 오버로딩, 객체지향, unreal engine, CS, 내일배움캠프, 구조패턴, unreal, computerscience, 매크로, 사전캠프, 언리얼엔진, 디자인패턴, UnrealEngine, C++, 자료구조,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7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