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서
- OOP란?
- 추상화
- 캡슐화
- 상속
- 다형성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장점.
- OOP란?
- OOP는 Object-Oriented-Programming의 약자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의미함.
- 프로그램을 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조작하는 함수를 하나의 객체로 묶어 관리하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이다.
- 추상화(Abstraction)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추상화는 어떤 대상을 구현할 때, 본질적인 특징을 정의하고 정의에 기반하여 대상을 객체로 구현하는 것.
- 추상화를 통해 복잡성을 줄이고, 객체를 더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음.
- 캡슐화(Encapsulation)
- 객체의 데이터와 메서드를 하나로 묶어 외부에서 직접 접근하지 못하도록 보호하는 것.
- 캡슐화를 통해 객체의 내부 구현을 숨기고, 외부에 의한 직접적인 변경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음.
- 상속(Inheritance)
- 기존 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를 재사용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정의하는 기능이다.
- 상속을 통한 새로운 정의 통해 코드 재사용성을 높이고, 객체의 계층적인 관계를 표현할 수 있음.
- 다형성(Polymorphism)
- 같은 이름의 메서드가 다른 클래스에서 다르게 동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장점
- 유지보수 용이성: 객체 단위로 코드가 모듈화 되어 있어 수정 및 관리가 용이함.
- 재사용성: 상속과 같은 기능을 통해 코드 재사용이 용이함.
- 확장성: 새로운 객체나 기능을 추가하기 용이함.
- 유연성: 객체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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