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C++]FMath

programmer-faust 2025. 6. 18. 23:58
  • 순서
    1. FMath란?
    2. FMath의 함수
  • FMath란?
    1. 언리얼 엔진에서 수학 연산을 위한 정적 함수들을 모아둔 유틸리티 클래스
    2. C++의 <cmath>와 같은 역할을 하며, 벡터 연산, 난수 등을 다룰 때 자주 사용함
    3. FMath는 인스턴스를 만들 필요 없는 static 클래스이다.
    4. FMath의 함수를 사용할 때는 FMath::함수이름()의 형태로 사용함
    5. 정수, 실수, 벡터 관련 연산 대부분을 포함하고 있음
  • 왜 <cmath>를 두고 FMath를 사용할까?
    1. C++의 <cmath>보다 게임 최적화와 관련된 고성능 수학 연산용으로 설계되었기 때문
  • FMath의 함수
    1. Abs() - 절댓값
    2. Clamp() - 값의 범위 제한
    3. Lerp() - 선형 보간
    4. Rand() - 0 ~ Rand_Max 정수 난수
    5. FRand() - 0 ~ 1 사이 float 난수 
    6. RandRange(a, b) - a ~ b 사이 정수 난수
    7. FRandRange(a, b) - a ~ b 사이 실수 난수
    8. Pow(x, y) - 거듭제곱(x에 y제곱)
    9. Sqrt() - 제곱근
    10. Sin(), Cos() - 삼각함수
    11. RoundToInt() - 정수형 반올림
    12. FloorToInt() - 내림
    13. CeilToInt() - 올림
    14. Min(), Max() - 최솟값과 최대값
    15. IsNearlyEqual() - flaot 비교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TRPG(TextRPG) Inventory제작  (0) 2025.06.23
[C++] TRPG(TextRPG) Character제작  (0) 2025.06.19
[C++]객체지향적 설계  (0) 2025.06.11
[C++]STL(Standard Template Library)  (1) 2025.06.11
[C++]템플릿  (0) 2025.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