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서
- FMath란?
- FMath의 함수
- FMath란?
- 언리얼 엔진에서 수학 연산을 위한 정적 함수들을 모아둔 유틸리티 클래스
- C++의 <cmath>와 같은 역할을 하며, 벡터 연산, 난수 등을 다룰 때 자주 사용함
- FMath는 인스턴스를 만들 필요 없는 static 클래스이다.
- FMath의 함수를 사용할 때는 FMath::함수이름()의 형태로 사용함
- 정수, 실수, 벡터 관련 연산 대부분을 포함하고 있음
- 왜 <cmath>를 두고 FMath를 사용할까?
- C++의 <cmath>보다 게임 최적화와 관련된 고성능 수학 연산용으로 설계되었기 때문
- FMath의 함수
- Abs() - 절댓값
- Clamp() - 값의 범위 제한
- Lerp() - 선형 보간
- Rand() - 0 ~ Rand_Max 정수 난수
- FRand() - 0 ~ 1 사이 float 난수
- RandRange(a, b) - a ~ b 사이 정수 난수
- FRandRange(a, b) - a ~ b 사이 실수 난수
- Pow(x, y) - 거듭제곱(x에 y제곱)
- Sqrt() - 제곱근
- Sin(), Cos() - 삼각함수
- RoundToInt() - 정수형 반올림
- FloorToInt() - 내림
- CeilToInt() - 올림
- Min(), Max() - 최솟값과 최대값
- IsNearlyEqual() - flaot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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